• 연수쿠폰등록
  • 위탁/단체연수,사업제휴 문의 및 상담
  • 원격지원요청
과정 상세정보
詥(합)하는 통合(합)교육(단체)
과정이미지
연수종별 직무 연수학점 2 학점 (30시간)
연수대상 전국 유아,초등,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
연수비 무료 (2회 수강 할인 무료)
교재비 교안제공 모집정원 300명
강사프로필 샘플강좌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호환성보기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호환성보기 설정안내
연수일정/연수신청
기수 신청기간 연수기간 신청하기
2018년 09기 18.03.06 ~ 18.05.07 18.04.24 ~ 18.05.14 신청하기
2018년 10기 10.04.10 ~ 18.05.21 18.05.08 ~ 18.05.28 신청하기
2018년 11기 18.04.10 ~ 18.06.04 18.05.20 ~ 18.06.11 신청하기
학습개요 학습/평가방법 위로
강사명
허유성 강사프로필
학습개요 연수개요
- 통합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으로의 변화와 통합교육의 실제적 역량 향상을 통해 특수아동의 잠재력 향상 및 사회통합에 기여한다.

연수목표
- 통합교육의 환경 조성 및 특수아동의 교육과 지원 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실제 통합교육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 상황에 적합한 통합교육의 전략을 구현할 수 있다
학습목차 1. 장애아동 이해: 학습장애(1)
2. 장애아동 이해: 학습장애(2)
3. 장애이해: 자폐성(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이해
4. 장애이해: 지체장애/건강장애
5. 장애이해: 정서 및 행동장애
6. 장애이해: 시각장애
7. 장애이해: 청각장애
8. 장애이해: 의사소통 장애
9. 장애이해: ADHD
10. 과학적 증거기반(EBP) 교수: 선택이 아닌 의무
11. 교수적 적합화의 개념과 원리
12. 국어과에서 증거기반(EBP) 교수의 적용(1)
13. 국어과에서 증거기반(EBP) 교수의 적용(2)
14. 수학과에서 증거기반(EBP) 교수의 적용(1)
15. 수학과에서 증거기반(EBP) 교수의 적용(2)
16. 기타 교과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교수
17. 모든 학습자를 위한 보편적 학습 설계
18. 특수교육공학의 이해 및 적용(1)
19. 특수교육공학의 이해 및 적용(2) : 보조공학의 이해
20. 문제행동의 원인과 평가 방법
21. 사례별 문제행동 이해 및 접근
22. 문제행동에서 사회성 기술
23. 문제행동 유형별 접근 전략
24. 수업 중 문제행동 사례 분석 및 문제해결 전략 세우기: 유의사항 및 자기점검 적용
25. 장애학생들의 수업 참여를 위한 일반적인 원칙(1)
26. 장애학생들의 수업 참여를 위한 일반적인 원칙(2)
27. 장애학생의 생활 지도의 사례와 실제
28. 장애학생들의 정서ㆍ사회성 지원 사례 및 전략(1)
29. 장애학생들의 정서ㆍ사회성 지원 사례 및 전략(2)
30. 장애학생들의 정서ㆍ사회성 지원 사례 및 전략(3)
유의사항 * 본 과정과 아래의 연관과정은 중복 수강이 불가능합니다.
- 연관과정: 다름을 감싸는 교실, 통합교육 (4학점)
학습개요 학습/평가방법 위로
학습방법 연수원 학습 강의실 입장 후 온라인 학습 (100%)
평가방법
평가 내용 평가 점수
온라인 진도율 0점
온라인 시험 0점
   
총점 100점
수료기준 진도율 80% 이상, 총점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