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쿠폰등록
  • 위탁/단체연수,사업제휴 문의 및 상담
  • 원격지원요청
15/30/45연수후기
 
제목   샘정의 행복한 교사 수다-연수를 끝내고 나서
작성자 박귀숙 (raichell) 작성일 2014.08.15
첨부파일 조회수 1,648

     좋은 연수는 교사를 행복하게 만들고 학생을 행복하게 만들고 학교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잘받은 여름 연수는 2학기 개학을 기다리게 만들기까지 합니다. 오랜 학교 현장에서 강사님 자신이 실수, 실패한 것까지 보여주시는 솔직함, 그 시련을 이겨내기 위해 깊은 생각, 끝없는 도전과 지치지 않는 열정을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좋은 교사가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용기와 희망을 보여주는 연수였습니다.
     어쩌면 만약 제가 선생님이었다면 어렵게 얻은 지혜와 노하우라서 남들에게 알려주기 싫었을 것입니다, 얼마나 깨지면서 얻은 보물인데 말이야 하면서요. 강의를 들으면서 얼마나 제가 행복하지 않았던가, 그래서 나의 학생들까지도 불행하게 만들지 않았는가 하는 자책의 마음이 수없이 들었습니다, 25년차가 되는 이제야 깨닫게 되는 저와 학생과 동료와 저의 아이들과의 관계에 대한 회한이 자주 들었습니다. 교직 초년차 샘들이 들으시면 정말 좋은 연수라고 생각합니다.
     학생은 나의 고객이다, 나는 그들에게 친절해야 한다,� 업 연구는 철저하게 해야 한다, 적어도 이 두 가지는 꼭 실천하자는 결심이 바로 듭니다, <샘정의 옷장> 을 둘러 보면서도 많은 생활의 팁을 얻어갑니다. 수많은 검정 옷들을 어디다 처리해야 할까라는 고민이 만들어지긴했습니다만. ... 유투브 동영상도 좋았고요. 모든 것을 공개하신 샘정의 명강의 강추합니다

답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