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쿠폰등록
  • 위탁/단체연수,사업제휴 문의 및 상담
  • 원격지원요청
회원가입
수강신청
연수비 결제
연수지명번호
교재 발송
수강신청 취소
수강 연기신청
수강방법 및 출석처리
평가방법
출석고사 관련
Tel / Fax / E-mail
회원가입
유니텔 원격직무연수를 받기 위해서는 유니텔 회원에 가입(무료)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본인의 개인정보 및 교원정보는 교재발송, 긴급상황 시 알림 및 이수결과 교육청통보 등 중요한 자료로 쓰이므로 정확하게 기재 바랍니다.

예전에 이미 한번 가입하신 분은 중복가입을 못하며, 가입여부를 기억 못하시는 분은 아이디 찾기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확인이 안되면 연수원으로 전화 상담 바랍니다.
Tel. 1577-0152

※ 아이디 및 비밀번호 분실 시 :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수강신청
[1단계] ID, 비밀번호 입력하여 연수원 홈페이지 로그인
[2단계] 수강 희망하는 교육관(정보, 인문, 어학) 이동
[3단계] 과정안내 확인 후 수강신청 버튼 클릭
[4단계] 결제버튼(카드,무통장 중 선택) 클릭
[5단계] 회원정보 확인. 올바른 교재수령을 위해 반드시 주소 등 확인/수정

※ 입금을 완료하시면 바로 수강 승인되며, 미입금 시는 승인대기 명단에 등록됩니다.
연수비 결제
1) 결제는 신용카드와 무통장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2) 교재 구입을 원하시면 반드시 '교재구입'에 체크하세요.
3) 결제방식의 변경을 원하시면 나의강의실 內 '결제(계좌확인)/수강취소' 메뉴에서
   수강취소 후 다시 수강 신청단계를 밟으시길 바랍니다.
4) 신청 시 결제를 안하셨다면 나의강의실 內 '결제(계좌확인)/수강취소' 메뉴를 이용하세요.

신용카드 결제
- 인터넷에서 신용카드 결제 시 개인정보 유출 및 카드도용 등의 문제점을 차단해 주는 수단으
로 카드사에 따라 안전결제(ISP) 또는 안심클릭을 의무적으로 사용합니다.
 
* 안전결제(ISP) 사용 카드사 : BC, 국민, 조흥카드
안심클릭 사용 카드사 : 기타 카드(외환, 삼성, LG, 신한, 현대, 롯데, 하나, 한미 등)
* 보다 자세한 안내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참조 또는 연수원으로 문의 하시기 바라며,
이용방법이 다소 어려우신 분은 무통장 가상계좌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무통장(가상계좌) 결제
1) 수강신청 시 '무통장(가상계좌) 입금을 선택 → 입금은행(농협,국민,우리, 신한)을 선택하고 승인요청 버튼을 누르시면 연수 한 과정에 대해 본인만 1회 사용 가능한 가상계좌번호가 발급됩니다. 가상계좌번호와 금액, 예금주(유니텔네트웍스)를 꼭 메모 또는 프린트해 두시고 연수비 입금 바랍니다.
2) 입금하신 금액이 제시된 연수비보다 적거나 많으면 정상적인 승인처리가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정확한 금액을 입금 바랍니다.
3) 가상계좌번호를 발급받은 후 입금 전까지는 "수강승인대기" 로 표시됩니다.
4) 가상계좌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는 나의강의실 內 '결제 및 계좌확인' 메뉴에서 본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수지명번호
2007년 3월 1일 이후 실시되는 연수부터는 학교장 추천서가 폐지되고 교원연수 지명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안내공문보기]
학교에 비치되어져 있는 연수지명 명부를 작성하시고 기재되어진 지명번호를 나의 강의실에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교재 발송
수강신청과 연수비 결제까지 완료하시면 교재는 신청하신 선생님에 한해, 회원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로 택배 발송 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주소와 일반전화/핸드폰번호를 올바르게 기재하시기 바라며, 주소를 학교로 하신 분은 반드시 학교명까지 기재 바랍니다.
수강 취소
1) 연수비를 입금하여 수강승인 된 이후 연수를 취소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자료실에서 취소원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시어 팩스로 보내 주시고 반드시 전화로 접수 확인 바랍니다.
단, 수강승인 전 취소는 나의강의실 內 '결제 및 계좌확인' 메뉴에서 본인이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수강 취소원]
- Fax: 02)6008-0002, Tel: 1577-0152
2) 취소에 따른 환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환 사유일 반환 금액
개강 전 전 액 환 불(송금수수료 공제)
개강 후 10일 경과 전까지 연수비 65%
위 기간 이후 환불 및 취소 불가
3) 취소 시 이미 수령하신 교재에 대해 구입을 희망하시면 교재비를 제외한 위 규정에 따른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 교재를 반환하실 경우 반송 확인 후 연수비와 교재비를 환불해 드립니다. (반송료 본인 부담)

[반송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311 재화스퀘어 12층 유니텔연수원 우) 04156
수강 연기

개강 후 연기 신청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만 불가피한 사정으로 수강연기가 필요하신 선생님은 자료실內 연기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시어 팩스로 보내 주시고 반드시 전화로 접수 확인 바랍니다.   :: [다운로드] [연기 신청서]

연기신청을 하신 후 차 기수에 다시 수강을 하시려면 수강신청 기간 내에 반드시 연수원으로 전화 또는 게시판 등을 통해 수강의사를 밝히셔야 합니다.

수강연기신청을 하시게 되면 연기 전의 수강신청 당시 연수원 측이 제시했던 연수방법과 혜택 등에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기생은 연기 후 차기 수강 시, 신규 모집 조건에 따른 할인혜택 적용 등을 받으실 수 없사오니 이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연기 신청 조건
- 연기 신청은 개강 후 10일이 경과하지 않은 때까지 가능합니다.
- 연기는 1회에 한하며 수강 취소할 수 없고, 재수강시 전과(轉科) 불가합니다.

수강방법 및 학습진도
1) 강의실 입장
연수원 홈페이지 접속 > ID/PW 입력하여 로그인 > 나의강의실 內 '현재의 수강과정' 의
강의실 입장 버튼 클릭 > 강의실 입장 완료

강의실에 입장하시면 강의계획서, 공지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강의계획서에는 각 주차별 강의 내용과 평가일정이 안내되어 있으며, 공지사항에는 학습을 위한 필수 프로그램 설치 등 준비사항과 세부 평가안내를 비롯하여 온라인 시험, 온라인 과제 등 주요 평가 안내를 수시로 공지하오니 반드시 공지사항을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수강방법 및 학습진도
연수는 4주(또는 5주) 동안 1주일(月~日) 단위로 진행되며, 1일 평균 학습 시간은 1.5~2시간 정도 입니다. 강의는 기본적으로 연수원 홈페이지 강의실을 통해 진행됩니다.

강의실 접속은 매일하지 않으셔도 감점사항이 되지 않으나 강의실 공지사항을 통해 주요공지, 평가안내를 드리니 적어도 2~3일에 한번쯤은 강의실에 오셔서 공지사항과 전자우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의 수강여부에 따라 '진도출석 점수' 가 부여되며, 최종 학습 진도율이 80% 미만이면 과락됩니다.
학습 진도율은 강의실에 들어가 보시면 본인의 진도율과 전체 진도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진도율은 수강하고 있는 과정의 전체 수강생의 학습 진도율을 표기한 것입니다만 이는 참조를 하시고 개인의 학습 일정에 따라 강의를 듣고 주차별 진도에 맞추시면 됩니다.
진도율에 따른 세부 평가기준은 아래 평가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평가방법 및 이수기준
1) 직무연수 점수의 경우 교육부 연수규정에 따라 온라인 평가와 출석평가를 합산한 후 총점의 60%이상인 연수생을 대상으로 하여, 90점을 기준으로 연수생 전부에 대해 80점~100점 사이의 정규분포 형태의 상대점수로 계산되어 최종 성적 부여됩니다.
※ 참조 : 연수성적분포 조견표 (클릭 시 표 확인)

점수 백분율 점수 백분율 점수 백분율
100 2 % 93 6.2 % 86 5.7 %
99 2.6% 92 6.6 % 85 5.1 %
98 3.2 % 91 6.8 % 84 4.5%
97 3.8 % 90 7.0 % 83 3.8 %
96 4.5 % 89 6.8 % 82 3.2 %
95 5.1 % 88 6.6 % 81 2.6 %
94 5.7 % 87 6.2 % 80 2 %
2) 평가 기준표
평가구분 온라인평가 출석고사 총계
항목 과제 시험 진도출석 소계 집합필기 -
비율 15% 15% 10% 40% 60% 100%
배점 15점 15점 10점 40점 60점 100점
※ 항목별 평가 비율은 과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진도출석률 평가 기준
- 진도율 80% 이상:10점 / 80% 미만:과락
3) 이수기준
위 평가 기준에 따라 연수총점이 60점 이상되어야 이수 가능하며, 60점 미만 또는 진도출석률이 80% 미만인 연수생의 경우는 이수가 불가합니다.
이수를 못한 경우 이수증 및 성적증명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4) 동점자 처리기준
동점자 처리는 출석평가 성적, 과제물 성적, 온라인 시험 성적, 출석율(진도율),
누적학습시간 우선자 순으로 우선 순위를 둡니다.
출석고사 관련
1) 출석고사는 60시간 4학점 연수에 한하여 연수종료일 경에 1회 실시되며 평가비중이 60%로 평가 불참 시 연수이수가 불가합니다.
2) 장소 및 시간 : 출석고사는 전국 시도 주요 지역에서 실시되며 세부장소(학교명) 및 시간은 연수기간 중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단, 시험장소는 수강생이 일정인원 이상인 지역에서 치르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응시인원이 적은 경우 인근지역에 편입될 수 있습니다.
출석고사 지역 : 서울강남, 서울강북, 서울강서, 인천, 일산, 수원, 안양, 분당, 대전, 천안, 청주, 원주, 강릉, 대구, 안동, 부산, 울산, 포항, 창원, 진주, 전주, 광주, 순천, 제주
(방학기수 : 목포, 춘천 개설)
3) 문제형식 : 4지선다형 객관식으로 40문제 출제되며, 실기시험은 없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기간 중 강의실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해 드립니다.
Tel / Fax / E-mail
1) 문의 / Tel
- 연수행정 문의 : 홈페이지 연수행정실內 게시판 또는 Tel. 1577-0152
(ID/PW분실, 수강승인, 연수비 입금, 교재구입 및 발송, 이수증/성적증명서 발급 등)

- 교육과정 문의 : 해당 강의실內 게시판(수강생) 또는 Tel. 1577-0152

- 상담 시간 : 평일 09:00~18:00 / 토요일 및 주말.공휴일 휴무
※ 연수 진행으로 분주하오니 가급적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Fax : 02)6008-0002
3) E-mail : uniteacher@unitel.co.kr